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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종목공부

Z세대 교복, 더네이쳐홀딩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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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이 약간의 신경만 쓰면 직장이나 동네 쇼핑상가 등에서 월스트리트 전문가보다 훨씬 앞서 굉장한 종목들을 골라 가질 수 있다 - 피터 린치

출처 : 네셔널지오그래픽 홈페이지

 

10~30대 층을 타겟으로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중심의 브랜드를 부각

내셔널지오그래픽, Jeep, NFL, 베라왕 등의 브랜드로 의류, 캐리어, 잡화 등으로 제품을 확대함. 또한 주요 타깃 마케팅(TV CF, 친환경 캠페인, 방송 PPL[삼시세끼, 런닝맨, 집사부일체 등])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지속 상승. (대신증권 발췌)

 

2019년 우리나라의 전체 인구수 대비 밀레니얼 세대의 비중은 약 22.2%, Z세대는 약 21.7%를 차지하며 전체 인구의 43.9%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들의 부모 세대인 베이비부머 세대(13.8%), X세대(17.7%)를 합친 비중(31.5%)을 초과한 수준입니다. 가계 소비지출 대비 의류비 지출 비중은 약 6%로 정체된 상황에서 제한된 소비 내 미래 소비 시장의 주 역인 이들의 수요를 끌어들이는 것이 향후 패션시장에서의 생존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밀레니얼 세대의 의(衣) 생활 트렌드를 대표하는 '나'를 중시하는, 개성 및 취향이 중요한, 오늘 의 행복과 자기만족을 우선으로 하는 등이 있습니다. 해당 세대들은 유행에 민감하게 반응하면서도 자신의 개성을 강조하는 트렌드는 소비 주기를 축소시키고 있으며, 'FLEX'로 명시되는 고급화 성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더네이쳐홀딩스는 '밀레니얼 세대' 및 'Z세대'의 트렌드 파악과 그들의 특성에 동행하면서, 이를 브랜드 정체성 구축과 브랜드별 상품기획에 반영하여 대응하고 있습니다.

(

DART 사업보고서 발췌)

 

매력. 겨울에는 네셔널지오그래픽 롱 패딩, 여름에는 NFL (브랜드 다각화로 계절적 리스크 감소)

-F&F전략(디스커버리, MLB라인)

특히 새로 론칭하는 NFL(F&F의 MLB의 향기가...)의 여름철 라인업 구축

점점 늘어나는 NFL의 비중(출처 : 대신증권)

 

전형적인 F&F의 디스커버리와 MLB의 라인업이 생각난다.

F&F의 차트(출처 : 네이버증권)

 

매력. 유통채널 다변화로 안정적인 매출 성장

백화 점과 대리점의 오프라인 채널도 지속 증가(오프라인 매장 수: 2017년 70개 → 2018 년 120개 → 2019년 180개 → 2020년 1분기 234개)하고 있고, 온라인 및 홈쇼핑 채널도 확보하고 있지 꾸준한 성장을 지속하고 있음. 특히 코로나 19 상황이었던 3분기까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증가하며 호실적을 달성함 2) 매출액 증가와 함께 수익성 개선도 긍정적: 지난 3 개년간(2017~2019) 매출액은 연평균 84.4% 증가하면서 높은 성장성을 보유. 특히 동기간 영업이익률도 급속 개선 (OPM: 2017년 7.2%매출액 → 2018년 14.3% → 2019년 16.9%)되었음.

수익성 이 개선되는 요인은 수익성이 높은 온라인 매출도 확대되었기 때문임  2021년 전망: 고객 다변화 및 제품 다변화로 실적 회복 전망 당사 추정 2021년 예상실적(연결기준)은 매출액 4,475억 원, 영업이익 784억 원을 달 성 전망.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매출액은 27.7% 증가하고, 수익성은 유지될 것으로 예상함. 브랜드 및 유통망 확대 등으로 실적 성장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함.  2021년 기준 PER 5.2배 수준으로 동종업체 대비 할인되어 거래 중 현재 주가는 2021년 실적 기준 PER 5.2배로 국내 동종업체(F&F, 코웰패션, 에스제이 그룹 등)의 평균 PER 9.9배 대비 크게 할인되어 거래 중

 

출처 : 네이버증권

F&F의 전략과 굉장히 흡사하면서도 Z세대에 많은 사랑을 받는 

네셔널지오그래픽!

 

의류주 중에서는 저평가의 매력이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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