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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종목공부

자회사(DDI) 나스닥 상장 재추진, 저평가 더블유게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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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주는 장기 투자하기 어렵습니다.

신작 출시, 중국 판호 모멘텀 등 다양한 호재와 악재가 혼돈되는 섹터입니다. - 주의는 유망!

 

데브시스터즈 주봉차트(출처 : 네이버)

작년 3,875원이던 데브시스터즈는 신작 출시에 힘입어 현재 119,100으로 주가 책정 중입니다.(부럽다...)

 

가급적 장기투자로는 힘든 주식 섹터이지만, 갈 때는 화끈하게 가는 섹터인 

 

게임주 중 자회사의 나스닥 상장 소식도 들리고 기존에 돈도 잘 버는 기업인 더블유게임즈를 소개드리겠습니다^^

 

 

글로벌 4위 소셜 카지노 기업

소셜 카지노는 SNS상의 상대방과 함께 커뮤니케이션하며 게임하는 소셜 게임의 '소셜' 기능을 바탕으로 한 '카지노'를 뜻합니다. 소셜 카지노 게임은 온라인 소셜 플랫폼 및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하는 현금이나 경품과 같이 가치가 있는 것을 획득할 기회가 없는 시뮬레이션 게임(포커, 슬롯, 기타 카드 게임, 룰렛 등 카지노 게임 등)으로 정의합니다. 해당 시장의 플랫폼은 최초 페이스북을 시작으로 현재 모바일 플랫폼 시장(Android, ios 등)으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출처 : DART

소셜 카지노를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은 여러 개이지만, 모두 현금 등의 재화에 대한 거래가 없는 'Freemium' 모델로 시뮬레이션 상에서만 게임이 진행된다는 점이 공통점입니다. 따라서 매일 지급되는 무료 코인을 통해 모든 유저는 게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무료 코인 이외의 게임을 더 원하는 유저만이 결제를 통해 추가적인 게임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캐주얼 등 모바일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유료결제를 통해 게임머니를 충전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카지노와는 달리 사이버 코인을 실제 현물의 가치를 갖고 있는 재화로 환금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소셜 카지노 시장의 핵심 타깃은 40대 이상의 여성과 남성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40대 이상의 유저들의 특징으로 결제 유저로 전환된 유저들은 타 게임으로의 이탈이 쉽게 이루어지지 않는 높은 로열티를 보여주고 있으며, 젊은 연령층 대비하여 상대적인 여유시간이 많기 때문에 킬링타임용으로 게임을 자주 접속하며 플레이하는 성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핵심 유저층이 높은 구매력을 가지고 있어 결제에 대하여 낮은 허들을 갖추고 있으며, 결제 이후로 더욱 결제액이 증가되는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DART 사업보고서 발췌)

 

 

1. 자회사(DDI)의 나스닥 상장 

www.sentv.co.kr/news/view/591805

 

더블유게임즈, 자회사 나스닥 상장 증권신고서 제출 소식에 강세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더블유게임즈가 강세다. 자회사 더블다운인터액티브(DDI)가 미국 나스닥 상장 재추진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제출했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9일

www.sentv.co.kr

2021년 4월 9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더블유게임즈 자회사 더블다운인터액티브는 지난달 30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나스닥 상장을 위한 추가 서류를 제출했다. 이는 지난해 6월 제출했던 F-1 서류를 보완하기 위한 것이다. (서울 경제 기사 발췌)

 

매출의 60% 이상을 차지하는 DDI(더블다운인터랙티브)의 미국 증시 상장은 여전히 진행 중이며, 이르면 올해 상장이 가능할 전망. DDI를 비롯한 동사 매출 구성은 글로벌 소셜 카지노 기업과 동일하며 사이즈 디스카운트를 제외한 만큼의 글로벌 밸류에이션을 받는 것이 합당하다는 판단. 현재 더블유게임즈의 시가총액은 Trailing P/E 7~8배 수준으로 이는 글로벌 1위 플레이티카가 P/E 40~50배 수준임을 감안 시 극도의 저평가 수준으로 판단

(현대차 증권 리포트 발췌)

 

2. 소셜 카지노 시장의 성장 - 글로벌 4위

(출처 : DART)

2020년 세계 소셜 카지노 게임 시장 규모는 70억 달러로 추정됩니다. 이후 5년간 연평균 성장률 4.2%를 기록하여 2025년에는 약 86억 달러의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2020년 소셜 카지노 게임 시장 내 모바일 플랫폼의 비중은 약 86%이며, 앞으로도 모바일 플랫폼이 시장 성장을 견인할 전망입니다. 

 

현재 전 세계 소셜 카지노 영위 업체는 500개 이상으로 확인되고 있으나, 시장의 상당 부분이Top 5 업체의 매출에 편중되어 있습니다. 이 중 Top2를 구성하고 있는 Playtika, Aristocrat은 각 회사에서 개발한 메인 게임 외에 추가적인 게임 및 회사의 인수합병을 통해 시장점유율을 높이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당사 역시 2017년 6월 DoubleDown Interactive LLC의 지분을 100% 인수함으로써 시장점유율을 확대하였고, 2020년 기준 8.1%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 4위의 타이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국내외 유수의 게임회사들이 신규 수익원 확보를 위하여 소셜 카지노 시장 진입을 하고 있지만, 시장 내 진입장벽에 의하여 성과가 제한적인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진입장벽 요인으로는 게임 내 슬롯머신 콘텐츠의 게임성과 개수의 한계, 신규 유저 확보에 필요한 비용적 한계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3. 우수한 재무제표

(출처 : 네이버증권)

해마다 늘어가는 영업이익, 높은 ROE, 낮은 부채비율, 

 

낮아지는 PER

 

확실히 주가에 비해서 돈을 잘 버는 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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